블루원(대표 윤재연)은 경주시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8월16일부터 22일 까지 경주지역의 41개 사회복지단체(이용시설, 생활시설, 지역아동센터)에 소속된 아동 및 청소년, 자원봉사자 1700여명을 블루원 워터파크로 초청하여 물놀이 체험행사를 지원한다.
▲상징적인 행사로 8월16일 오전 10시 블루원 패밀리콘도 그랜드볼룸 홀에서 워터파크 무료이용권 전달식을 했다. 전달식에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, 경주시사회복지협회, 사)경북장애인부모회경주시지부, 경주시 이용시설과 생활시설 및 아동센터, 경주시청, 블루원 관계자들과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.
▲ 블루원의 전병구 본부장은 이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에게 블루원 워터파크 무료이용권 1680매(1억 원 상당)를 전달했다.
▲ 대상 아동과 청소년들은 보호자를 동반하여 16일부터 22일까지 기간 중 블루원 워터파크에서 시원한 여름나기를 즐긴다. 모든 참가자들에게 구명조끼가 무료로 제공된다. 또한 워터파크 내의 모든 식사, 음료, 간식은 10%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.
▲ 이 기간 동안 블루원 워터파크 수상안전요원은 물론 전 직원이 책임지고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이들을 보살피고 지원할 예정이다.
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을 회사의 중요한 소명으로 생각하고 있는 블루원이 경주지역의 사회복지단체를 후원한 것은 지난 2012년부터이다.
올해로 꼭 7년째 해마다 여름이면 워터파크 무료이용권 1000~1700매씩을 기부해오고 있다. 앞으로도 대상을 더 확대해서 경주지역에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지원행사를 계속할 계획이다.
▲ 블루원은 기타 사회공헌활동으로 연말 성금 기탁, 지역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, 착한일터 캠페인 정기 기부, 임직원 재능 나눔 봉사활동, 김장김치 기부 등 활발한 후원 및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다.
▲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은 “폭염에 지친 경주지역 아이들에게 7년째 매년 특별한 선물을 주고 있는 블루원의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.”며 소감을 밝혔다.
▲ 블루원의 윤재연 사장은 “미래의 동량인 경주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행사를 매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, 더 좋은 이웃으로 아이들에게 키다리아저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며 후원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약속 의지를 밝혔다.